재학생이 묻고 졸업생이 답한다 !
현직 선배의 조언

Re:앞으로의 진로와 수강신청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작성자
프리랜서_이대현
작성일
2017-07-16 16:16
조회
1347
저희 학과 특성상 많은 분야를 다루기 때문에 진로를 결정하는 부분에서 고민이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야의 과목을 하나씩 들어보려니 전문성이 떨어질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배님들은 수업 수강신청을 하실 때 어떤 부분을 많이 신경쓰셔서 수업을 선택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또 애니메이션제작 분야는 어떤 수업을 들으면 도움이 될 지도  궁금합니다.

---------------- 위는 질문 내용입니다 ----------------

애니메이션쪽 진로에 관심이 많군요.

먼저 답변드리자면 최대한 배우고 싶은 분야를 폭 넓게 들으세요. 대신 취업 전에 전문 파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고민의 요지는 이해합니다. 이것 저것 많은것을 듣다보면 전문성이 떨어져 취업시에 경쟁력을 상실할 수 있다는 불안감이 주된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본인이 가고자 하는 분야를 길게 본다면 지금은 전문성에 대한 고민을 깊게 할 필요가 없는 시기입니다.

사실 지금은 본인이 어디에 흥미가 있는지, 또 재능이 있는지 알 수가 없는 단계입니다.

최대한 하고싶은 분야(애니메이션 제작) 내에서 취할 수 있는 다양한 배움을 찾아가세요.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할 수 있는 파트는 아주 많습니다.  다양하게 경험하며 본인에게 적한한 파트를 찾으세요. 단, 이때는 꼭 본인이 흥미있는 파트만 쫒기 보다는 잘할 수 있는 파트를 선택하기를 추천합니다.

 

또 한가지 이유는 지금 할 수 있는 다양한 배움이 추후 어느 파트에 가더라도 본인에게 커다란 재산이 될 것입니다.

비록 직접적인 전문분야가 아닐지라도 다른 파트를 이해하고 좀 더 중요한 직책에 올라 애니메이션 제작에 중추역할을 하는데 있어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것이 대학교육입니다. 단지 전문성만을 쫒는다면 학원이나 기타 개인적인 공부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 포괄적인 배움은 대학에서만 가능하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중요한것은 후에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기전에는 본인이 원하는 전문 파트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때도 결정을 못하면 정말 경쟁력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그때까지는 충분히 다양하게 배우세요. 그리고 내 전문분야가 어디일지 찾아가세요.

실제 필드에서 신입에게 요하는 전문성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것은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키워갈 수 있습니다.

지금 충분히 배우고 다양하게 경험하면서 본인의 그릇을 키워가세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전문성은 따라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