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이 묻고 졸업생이 답한다 !
현직 선배의 조언

Re:웹디자이너는 어느정도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다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콘텐츠디자인
작성자
앨리스원더랩_이사무엘
작성일
2018-02-05 08:40
조회
1659
저는 이제 곧 복학을 준비하는 대학생입니다.  우연히 군대에서 웹 디자인에 흥미가 생겨서 군대에 있는동안  HTML을 책으로 공부했습니다.

군대 특성상  부대 내에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연습해 볼수는 없었고, 입대하기 전에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취미로 많이 다뤄보긴 했지만

기본툴 사용 방법정도만 알고, 친구들 사진 보정이나, 동아리 활동할 때 간단하게 포스터나 팜플렛정도 만들수 있는 수준...(?)입니다. (일러스트도 어떤 로고나 도형을 보면 따라서 만들수는 있는데, 저 혼자서 스스로 만들으라고 하면 막막한...그런 정도입니다.)

웹디자이너도 아무래도 디자인을 하는 직종이다보니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자유자재로 다룰수  있어야 될 것같은데

세상에 고수들은 많고, 그런 사람들 사이에서 전문적으로 그림이나 디자인을 배워본적이 없는 제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걱정이 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위는 질문 내용입니다 ----------------

네, 고민이 많겠네요. 웹디자이너라고 한다면 위에서 얘기한 포토샵, 일러 말고도 다양한 툴을 아주 잘 다뤄야 될 겁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건 포토샵, 일러 같은 툴을 다루는게 문제가 아니라 웹디자인이기 때문에 디자인 역량이 있냐는 거겠죠.

본인에게 질문을 해보는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1. 웹디자이너가 되고 싶나? 왜?

2. 웹디자이너가 되려면 뭘 공부하고 준비해야 하나?

 

위 질문에 답을 해보기 제일 좋은 방법은 웹에이전시나 관련회사에서 방학이나 휴학기간에 인턴으로 일을 하면서 직접 경험해 보는게 좋을 것입니다.

경험 후에 자연스레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준 질문에 답을 드리자면 웹디자이너는 포토샵, 일러를 아주 잘 다뤄야 한다. 단 포토샵, 일러를 잘 다룬다고 해서 웹디자이너가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전체 0